오늘의 디지몬 TCG 신규 부스터팩 BT 16 비기닝옵저버는 디지몬 시커즈 카드 라인을 살펴보려고 한다.
기존의 루가몬과 디지대의 지원 카드를 포함하며, 신규 테이머인 해커 저지와 그 파트너 디지몬인 펄스몬, 그리고 키사카타 코우스케과 도루몬 라인의 디지몬이 추가되었다.
BT14 블래스트 에이스 이후로 디지몬 시커즈 관련 카드가 계속해서 추가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저 루가몬과 펄스몬을 중심으로 어떤 카드들이 새로 발매되었을지 살펴보도록 하자
[Fang - 나가스미 에이지 / 루가몬]
BT16-010 / Lv.5 / 헬루가몬 / DP 8000
완전체 | 바이러스종 | 마수형/X항체/SoC
등장 코스트 7 / 진화 코스트 적색 / 자색 Lv.4에서 4
[진화] 특징으로 「SoC」를 가진 Lv.4: 코스트 3
[길동무]
[상대의 턴 종료 시]이 디지몬을 소멸시키는 것으로, 가장 DP가 낮은 상대의 디지몬 1마리를 소멸시킨다.
[소멸 시] 자신의 트래시에서 「루가몬」/「나가스미 에이지」 1장을 코스트를 지불하지 않고 등장시킬 수 있다.
진화원 효과 : -
- BT16-010 헬루가몬
가장 흥미로운 점은 진화 조건이다. 신규 헬루가몬은 SoC를 가진 Lv.4 디지몬에서 진화할 수 있기 때문에 이론상 에어드라몬과 같은 디지몬에서도 활용이 가능해졌으며, 앞으로 신규 SoC 디지몬이 발매될 때마다 눈 여겨볼 필요가 생겼다
기본적으로 길동무를 가지고 있으며, 상대턴 종료 시 효과로 헬루가몬과 상대의 DP가 낮은 디지몬과 교환하며 루가몬과 나가스미 에이지를 등장시킬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BT14 헬루가몬을 더욱 선호하는데, 소멸시킬 수 있는 디지몬의 폭이 넓고 대상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점,
그리고 자신의 턴 종료 시에 소멸되기 때문에 아날로그 소년과 함께 후속 플랜을 이어갈 수 있는 점이 그 이유가 될 것이다.
BT16 헬루가몬은 상대 턴 종료 시 효과이기 때문에 BT14 헬루가몬보다는 수동적이며, 자신의 플랜을 빠르게 수행하기보다는 이번 턴에 게임을 끝낼 수 없을 때, 다음 턴으로 이어지는 중간 다리 같은 느낌의 효과로 보인다.
BT16-076 / Lv.5 / 솔루가몬 / DP 7000
완전체 / 바이러스종 / 마수형/X항체/SoC
등장 코스트 7 / 진화 코스트 적색 / 자색 Lv.4에서 4
[진화] 특징으로 「SoC」를 가진 Lv.4: 코스트 3
[진화 시] 자신의 패 2장을 파기하는 것으로, DP 6000 이하의 상대의 디지몬 1마리를 소멸시킨다.
이 효과로 소멸하지 않았다면, 자신의 트래시에서 특징으로 「SoC」를 가진 Lv.4 이하의 디지몬카드 1장을 코스트를 지불하지 않고 등장시킬 수 있다.
[서로의 턴] 특징으로 「SoC」를 가진 다른 자신의 디지몬이 소멸했을 때, 진화원에 특징으로 「SoC」를 가진 "테이머 카드가 있는 이 디지몬을 트래시의 펜리루가몬으로 코스트를 지불하지 않고 진화시킬 수 있다.
진화원 효과 : [어택 종료 시][턴에 1회] 메모리가 상대 쪽의 1 이상이라면, 이 디지몬을 액티브로 한다.
- BT16-076 솔루가몬
BT16 솔루가몬은 진화와 함께 패를 버리고 상대의 DP 6000 이하의 디지몬을 소멸, 소멸하지 않았다면 트래시에서 SoC 디지몬 등장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BT14 솔루가몬과 비교하면 등장시키는 디지몬은 4 레벨의 SoC 디지몬으로 한정되어, 그 등장폭은 좁지만, 상대의 디지몬을 소멸시키면서 플랜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둔 것 같다
서로의 턴 효과로 상대 턴에도 펜리루가몬으로 진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금까지 내가 본 루가몬 덱은 자신의 턴에 빠르게 펜리루가몬으로 올려 게임을 끝내버리기 때문에, 이 효과가 얼마나 자주 쓰이게 될지는 잘 모르겠다.
진화원 효과로는 어택 종료 시 메모리가 펜리루가몬에게 추가 공격권을 부여하는 타이밍이 조금 더 유연해질 것으로 보이며, 신규 SoC 카드가 추가됨에 따라 이제 루가몬덱이 기존의 마수형 SoC가 유지될지 / 신규 SoC 축으로 전환될지 살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BT16-099 /구랑성의 마랑 / 사용 코스트 3
SoC
[메인] 자신의 덱 위에서부터 3장 오픈한다. 그중 특징으로 「SoC」를 가진 카드 1장을 패에 추가한다. 나머지는 덱 아래로 되돌린다.
이 효과로 추가했다면, 자신의 패 1장을 파기한다. 그 후, 이 카드를 배틀 에어리어에 놓는다.
[메인][딜레이]
•자신의 트래시에서 특징으로 「SoC」를 가진 카드 1장을 지불하는 등장 코스트-2 하여 등장시킬 수 있다.
시큐리티 : [시큐리티] 자신의 덱 위에서부터 3장 오픈한다. 그중 특징으로 「SoC」를 가진 카드 1장을 패에 추가한다.
나머지는 덱 아래로 되돌린다. 이 효과로 추가했다면, 자신의 패 1장을 파기한다. 그 후, 이 카드를 배틀 에어리어에 놓는다.
- BT16-099 구랑성의 마랑
구랑성의 마랑, 원문으로는 아홉 마리의 늑대가 사는 성의 마왕 늑대라고 한다
간단히 보면 3 코스트로 발동하는 SoC 서치 옵션 카드이며, 루가몬 덱은 패를 파기하면서 진화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 두자
딜레이 효과로 등장 코스트 -2로 SoC 카드를 등장시킬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진화 탑을 쌓거나, 등장 시 효과를 노리거나, 또는 헬루가몬을 꺼내면서 턴 종료 시 효과를 노리는 등 다양한 활용 방법이 개발될 것으로 보인다.
시큐리티 효과도 메인 효과와 동일하며, 유사 아날로그 소년처럼 사용될 것 같은 카드.
[저지 - 레온 알렉산더 / 펄스몬]
펄스몬 계열의 신규 카드가 정말 많이 발매되었는데, 색도 다양하고 워낙 순서가 뒤죽박죽이라 리뷰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이탈 브레스의 진화 라인을 따라 순차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BT16-039 / Lv.3 / 펄스몬 / DP 1000
성장기 | 백신종 | 수인형/AE사
등장 코스트 3 / 진화 코스트 녹색 Lv.2에서 0
[진화] 「비비몬」: 코스트 0
[등장 시] 자신의 덱 위에서부터 4장 오픈한다. 그중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카드 1장과 특징으로 「 AE사 」 를 가진 카드 1장을 패에 추가한다. 나머지는 덱 아래로 되돌린다.
진화원 효과 : [서로의 턴]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이 디지몬을 DP +1000.
- BT16-039 펄스몬
신규 펄스몬은 비비몬에서 명칭진화할 수 있는데, 현재 발매된 비비몬은 BT6의 황색 비비몬과 BT8의 녹색 비비몬이다.
BT6 비비몬 : 어택 시 시큐리티가 3장이라면 메모리 +1
BT8 비비몬 : 자신의 디지몬 전부가 레스트일 때, DP+1000
두 종류의 비비몬 모두 조건부로 발동하는 효과로 충족시키기 어려우며 굳이 사용한다면 BT6 비비몬이 유효할 것 같지만, 차라리 다른 녹색 타마를 사용하는 것도 덜 번거로운 방법일 것 같다
등장 시 효과로는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카드와 특징에 AE사를 가진 카드를 가져오는 효과로 4장 오픈 2장 서치가 가능한 훌륭한 서치를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펄스몬 라인의 신규 카드로는 좋은 스타트라고 볼 수 있다.
진화원 효과로는 서로의 턴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다면 DP를 1000 올려주기 때문에 위에 언급했던 디지타마들보다는 훨씬 쉽게 발현되는 효과라 마음에 든다.
BT16-043 / Lv.4 / 런너몬 / DP 4000
성숙기 | 바이러스종 | 짐승형
등장 코스트 4 / 진화 코스트 녹색 Lv.3에서 2
[진화]「펄스몬」: 코스트 2
[등장 시][진화 시]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상대의 디지몬 1마리를 레스트 시킨다. 그 후,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하라면, 메모리 +1.
진화원 효과 : [서로의 턴]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이 디지몬을 DP +1000.
- BT16-043 런너몬
런너몬은 등장 시 / 진화 시 효과를 모두 가지고 있으며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상대의 디지몬을 레스트 시키고 3장 이하라면 메모리를 +1 받는다
이 시큐리티 참조 효과는 3장 이상 / 이하이기 때문에 시큐리티가 3장이라면 2가지 효과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시큐리티 매수를 참조하여 발동하는 이 효과는 과거의 프로모 펄스몬을 떠올리게 한다.
진화원 효과는 펄스몬과 동일하다
BT16-034 / Lv.5 / 템포몬 / DP 6000
완전체 | 데이터종 | 조인형
등장 코스트 6 / 진화 코스트 황색 Lv.4에서 3
[진화]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Lv.4: 코스트 3
[등장 시][진화 시]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상대의 턴 종료까지 상대의 디지몬 1마리를 DP-4000.
그 후,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하라면, 상대의 턴 종료까지 상대의 디지몬 1마리 에게 [S어택-2]를 준다.
진화원 효과 : [어택 종료 시][턴에 1회] 이 디지몬에게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다면, 자신의 시큐리티를 위에서부터 1장 파기하는 것으로, 이 디지몬을 액티브로 한다.
- BT16-034 템포몬
등장 시 효과와 진화 시 효과를 모두 가지고 있으며, 등장 시 효과가 붙어있기에 등장 코스트가 조금은 저렴한 (?) 6 코스트로 보인다.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상대의 디지몬에게 DP 4000-를, 3장 이하라면 상대 디지몬에게 S어택 -2를 부여한다
황색답게 DP-와 시큐리티 어택을 활용한 효과와 시큐리티 매수에 따라 다른 상대 견제 효과가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진화원 효과로는 어택 종료 시,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디지몬이라면 시큐리티를 1장 파기하고 다시 액티브할 수 있으며, 펄스몬 라인의 5 레벨 디지몬은 모두 동일한 진화원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후는 생략하겠다.
BT16-047 / Lv.6 / 아킬레우스몬 / DP 11000
궁극체 l 바이러스종 l 수인형
등장 코스트 11 / 진화 코스트 녹색 Lv.5에서 3
[진화] 「펄스몬」이 기술된 Lv.5 : 코스트 3
[진화 시] 상대의 디지몬 1마리를 레스트 시킨다. 그 후, 상대 턴 종료까지 상대의 디지몬 1마리는 액티브되지 않는다.
[서로의 턴] 이 디지몬이 배틀로 상대 디지몬을 소멸시켰을 때,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상대 시큐리티를 위에서부터 1장 파기한다.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하라면, 메모리 +2
- BT16-047 아킬레우스몬
아킬레우스몬은 펄스몬이 기술된 레벨 5 디지몬, 그리고 그냥 녹색인 5 레벨 디지몬에서도 진화할 수 있다.
진화 시 효과로 상대 디지몬 1마리를 레스트 시키고 액티브락을 걸어주며, 서로의 턴 효과로 배틀로 상대 디지몬을 소멸시켰을 때 여러 효과를 발휘한다.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상대 시큐리티를 1장 파기하고, 3장 이하라면 메모리를 +2 돌려받을 수 있는데, 턴 1회 제약이 없기 때문에 먼저 살펴본 5 레벨 진화원들을 이용하여, 시큐리티를 다수 파기하거나 메모리를 크게 돌려받는 등의 플레이가 가능할 것이다. 물론 이 2가지를 동시에 활용하는 것도 가능할 것이다
턴 1회 제약이 없는 이런 카드만 보면 자꾸만 디멘션 시저를 채용해보고 싶어지는 건 덤
BT16-055 / Lv.4 / 나마케몬 / DP 4000
성숙기 | 바이러스종 | 퍼펫형
등장 코스트 4 / 진화 코스트 흑색 Lv.3에서 2
[진화] 「펄스몬」: 코스트 2
[등장 시][진화 시]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상대의 턴 종료까지 자신의 디지몬 1마리는 상대의 효과로 DP가 마이너스지 않고, [퇴화]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그 후,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하라면, 상대의 턴 종료까지 자신의 디지몬 1마리는 [재기동]과 [블로커]를 얻는다.
진화원 효과 : [서로의 턴]「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이 디지몬을 DP +1000.
- BT16-055 나마케몬
나마케몬은 런너몬에 이어 펄스몬 계열의 2번째 성숙기 디지몬이며 역시 등장 / 진화 시 효과를 모두 가지고 있다.
마찬가지로 시큐리티를 참조하여 3장 이상이라면 DP-와 퇴화에 면역을, 3장 이하라면 재기동과 블로커를 얻는다.
일반적으로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자신의 디지몬을 강화하거나, 상대 디지몬을 견제 / 3장 이하라면 상대가 내 시큐리티를 줄일 수단을 막는 방향으로 설계되는 것 같다.
진화원 효과는 펄스몬과 같다
BT16-044 / Lv.5 / 피스트몬 / DP 6000
완전체 | 바이러스종 | 식물형
등장 코스트 6 / 진화 코스트 황색 / 녹색 Lv.4에서 3
[진화]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Lv.4: 코스트 3
[등장 시][진화 시]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상대의 디지몬 1마리를 레스트 시킨다.
다음 상대의 액티브 페이즈에서는, 그 디지몬은 액티브가 되지 않는다. 그 후,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하라면, 메모리 +2
진화원 효과 : [어택 종료 시][턴에 1회] 이 디지몬에게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다면, 자신의 시큐리티를 위에서부터 1장 파기하는 것으로, 이 디지몬을 액티브로 한다.
- BT16-044 피스트몬
피스트몬은 녹색 디지몬이지만 황색에서도 진화할 수 있다는 점이 독특하다.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상대를 레스트 및 액티브 락을, 시큐리티가 3장 이하라면 메모리 +2를 얻으면서, 펄스몬 라인의 시큐리티 매수를 참조하는 효과를 그대로 가지고 있다.
만약 시큐리티가 3장 이하라면 1 코스트로 완전체로 진화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펄스몬 덱이 아닌 다른 덱에서도 메모리가 적을 때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진화원 효과는 다른 5 레벨 디지몬들과 동일
BT16-074 / Lv.5 / 클라이몬 / DP 7000
완전체 | 바이러스종 | 곤충형
등장 코스트 7 / 진화 코스트 황색/자색 Lv.4에서 3
[진화]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Lv.4: 코스트 3
[진화 시]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2 드로우] 하고, 자신의 패 1장을 파기한다
그 후,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하라면, 자신의 트래시에서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DP 6000 이하의 디지몬 카드 1장을 코스트를 지불하지 않고 등장시킬 수 있다.
다음 상대의 턴 종료 시, 그 디지몬을 소멸시킨다.
진화원 효과 : [어택 종료 시][턴에 1회] 이 디지몬에게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다면, 자신의 시큐리티를 위에서부터 1장 파기하는 것으로, 이 디지몬을 액티브로 한다.
- BT16-074 클라이몬
클라이몬은 자색의 5 레벨 펄스몬 계열 디지몬이며 다른 디지몬들과 달리 7 코스트라는 등장 코스트를 가지고 있다.
진화 시 효과로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2장 드로우하고 패를 파기하며 패 순환을, 3장 이하라면 트래시에서 DP 6000 이하의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카드를 등장시킬 수 있다.
이 효과를 위해 클라이몬만 DP 7000, 등장 코스트 7000으로 설계되었다고 생각하는데, 트래시에 클라이몬이 충분하다면 무한루프가 되어버리기 때문
클라이몬과 궁극체를 제외한 다른 펄스몬 계열은 모두 DP가 6000 이하이기 때문에, 비록 다음 상대 턴 종료 시에 소멸되기는 하지만, 트래시의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다른 디지몬의 등장 시 효과를 재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진화원 효과는 다른 5 레벨 디지몬들과 같다.
일반적으로 디지몬 TCG의 부스터팩은 한 색깔에 한 가지 아키타입을 몰아서 발매하곤 했는데, 이렇게 색깔별로 모든 펄스몬 계열의 지원을 넣어줬다는 점이 특이하다.
BT16-080 / Lv.6 / 슈라우드몬 / DP 13000
궁극체 l 바이러스종 l 마인형
등장 코스트 13 / 진화 코스트 황색/자색 Lv.5에서 5
[진화] 「펄스몬」이 기술된 Lv.5 : 코스트 5
[진화 시][어택 종료 시][턴에 1회]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턴 종료까지, 상대의 디지몬 1마리를 DP -7000.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하라면, 액티브 상태의 상대의 디지몬 1마리를 소멸시킨다.
[서로의 턴] 상대의 효과로 이 디지몬이 배틀 에어리어를 벗어날 때,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자신의 시큐리티를 위에서부터 1장 파기하는 것으로, 벗어나지 않는다.
[소멸 시]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이 되도록, [리커버리 +1 《덱》]
- BT16-080 슈라우드몬
또 다른 펄스몬 라인의 궁극체로 진화 코스트는 5 코스트로 무거운 편이다
기존의 펄스몬 라인의 하위 디지몬이 등장 / 진화 시 효과였다면 슈라우드몬은 궁극체답게 진화 / 어택 종료 시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이 효과는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상대 디지몬의 DP를 7000 깎고, 3장 이하라면 액티브 상태인 디지몬을 소멸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황색과 자색의 기믹을 모두 활용하며 필드를 제압하는 효과를 가진 디지몬으로 보인다.
5 레벨 디지몬들의 진화원이 다시 액티브를 지원하기 때문에, 어택 종료 시 효과가 턴에 1회로 한정되어 있는 게 아쉽다.
서로의 턴 효과로는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일 때 필드를 벗어날 때 시큐리티를 파기하여 벗어나지 않는 유사 방벽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진화 코스트는 무겁지만, 이 효과로 버티면서 효과를 써라 라는 설계로 보인다.
단, 배틀로 인한 소멸에는 내성이 없기 때문에 레스트 상태일 때는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소멸 시 효과로는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이 되도록 리커버리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슈라우드몬 자신의 소멸 방지 효과와는 조금 맞지 않는 느낌이 있다. 열심히 시큐리티를 파기하고 소멸할 때 리커버리하는 플랜을 가졌으면 어땠을까 싶다.
이렇게 펄스몬 라인은 전체적으로 시큐리티 3장을 기준으로 다른 효과들을 발휘하고, 딱 3장을 맞췄을 때 그 효과가 가장 극대화된다.
개인적으로는 참 좋아하는 기믹인데, 실전에서는 이 시큐리티를 3장으로 유지하는 것이 참 쉽지 않기 때문에 아쉬운 기믹이라고 생각한다.
BT16-023 / Lv.5 / 다이브몬 / DP 6000
완전체 | 데이터종 | 수생형
등장 코스트 6 / 진화 코스트 청색 / 황색 Lv.4에서 3
[진화]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Lv.4 : 코스트 3
[등장 시][진화 시]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자신의 디지몬. 1마리를 액티브로 한다.
그 후,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하라면, Lv.4 이하의 상대의 디지몬 1마리를 덱 아래로 되돌린다.
진화원 효과 : [어택 종료 시][턴에 1회] 이 디지몬에게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다면, 자신의 시큐리티를 위에서부터 1장 파기하는 것으로, 이 디지몬을 액티브로 한다.
- BT16-023 다이브몬
다이브몬은 등장 / 진화 시 효과로 시큐리티가 3장이라면 자신의 디지몬을 액티브, 3장 이하라면 상대의 4 레벨 이하의 디지몬을 덱 아래로 바운스 시킨다.
시큐리티 참조가 3장 이상 / 이하이기 때문에 시큐리티가 3장이라면 2가지 효과 모두 사용도 가능하다
특히 덱 바운스는 이번 팩에 아머 퍼지를 달고 발매된 디지몬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진화원 효과는 다른 완전체들과 동일하다
BT16-059 / Lv.5 / 슛몬 / DP 6000
완전체 | 백신종 | 머신형
등장 코스트 6 / 진화 코스트 황색/흑색 Lv.4에서 3
[진화]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Lv.4: 코스트 3
[등장 시][진화 시]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상대의 디지몬 1마리를 [퇴화 1].
그 후, 자신의 시큐리티가 3장 이하라면, 등장 코스트 6 이하의 상대의 디지몬 1마리를 소멸시킨다.
진화원 효과 : [어택 종료 시][턴에 1회] 이 디지몬에게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다면, 자신의 시큐리티를 위에서부터 1장 파기하는 것으로, 이 디지몬을 액티브로 한다.
- BT16-059 슛몬
슛몬은 흑색답게 시큐리티가 3장 이상이라면 상대의 디지몬을 퇴화시키고, 3장 이하라면 상대 디지몬을 소멸시킨다.
확실히 흑색의 키워드가 적은 만큼... 다른 효과들이 목적이 있는 효과처럼 보였다면 슛몬은 그냥 흑색의 키워드들을 몰아넣은 것처럼 느껴지는 점이 아쉽다
진화원 효과는 다른 5 레벨 디지몬들과 같다
BT16-086 / 해커 저지 / 등장 코스트 4
AE사
[룰] 명칭: 「레온 알렉산더」로도 취급한다.
[시큐리티] 이 카드를 코스트를 지불하지 않고 등장시킨다. 자신의 턴 개시 시 메모리가 2 이하라면, 3으로 한다.
[메인]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자신의 디지몬 1마리에게 [마인드 링크] (이 테이머를 진화원에 테이머 카드가 없는 디지몬의 진화원 아래에 놓는다).
진화원 효과 : [서로의 턴]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이 디지몬은 [블로커]와 [방벽]을 얻는다.
[서로의 턴 종료 시] 이 디지몬의 진화원에서 「해커 저지」 1장을 코스트를 지불하지 않고 등장시킬 수 있다.
- BT16-086 해커 저지
해커 저지, 본명 레온 알렉산더는 기본적으로 메모리 보정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펄스몬이 기술되어 있는 디지몬에게 마인드 링크 할 수 있다.
마인드 링크를 했을 때, 블로커와 방벽을 받기 때문에 시큐리티 장수를 컨트롤하기 좋은 수단이라고 생각하나, 어디까지나 시큐리티를 줄이는 측면에서의 효과이기 때문에 리커버리라는 도구가 부족한 점이 아쉽다.
BT16-100 / 식뢰염쇄파 / 사용 코스트 6
「펄스몬」이 기술된 자신의 디지몬/테이머가 있는 동안, 이 카드는 색 조건을 무시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사용할 때, 자신의 시큐리티를 3장이 될 때까지 위에서부터 파기하는 것으로, 파기한 카드 1장마다 지불하는 사용 코스트 -2.
[메인] Lv.5 이하의 상대의 디지몬 1마리를 소멸시킨다. 그 후, 자신의 시큐리티가 2장 이하라면, 이 카드를 시큐리티의 아래에 놓는다.
시큐리티 : [시큐리티] 턴 종료까지, 상대의 디지몬 1마리를 DP -15000.
- BT16-100 식뢰염쇄파
시큐리티를 관리하는 효과와 연계된 펄스몬의 제거기
시큐리티를 파기하며 사용 코스트를 줄이기 때문에, 시큐리티가 5장이라면 2 코스트로도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기본적으로 메인 효과는 5 레벨 이하의 디지몬을 소멸시키기 때문에 썩 좋은 제거기라고는 할 수 없겠으나, 시큐리티가 2장 이하라면 시큐리티 아래로 들어가 유사 리커버리 + 시큐리티에 제거기 추가라는 효과가 본체일 것이다.
시큐리티 효과는 상대 디지몬의 DP를 -15000 시키는 것으로, 웬만한 디지몬은 모두 제거가 가능한 강력한 제거기가 된다.
유일하게 시큐리티를 채우면서 시큐리티 컨트롤이 가능한 카드이지만, 2장 이하라는 조건이 너무 타이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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