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의 레어도를 가지고 있음에도 티어, 선호도 등의 다양한 이유로 무려 그 500원의 몸값을 자랑하며, 독특한 효과와 현 메타 몇 안 되는 블랙워그레이몬 X 항체의 내성을 뚫고 제압할 수 있는 카드로 키치한 인기를 끌고 있는 바그라몬.
마탄배가 얼마 남지 않은 지금, 바그라몬으로 얼티메이트 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심지어 마탄배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바그라몬 덱을 살펴보자
[디지타마]
- BT3-006 푸치메라몬 *4
먼저 디지타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BT 3 푸치메라몬을 채용했습니다.
토코몬이나 다른 디지타마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솔직히 이 카드들이 오래 살아남지 않기 때문입니다.
주로 성장기로 진화하여 사용한 후에는 보통 어그로 스타일로 시큐리티를 체크하고, 드로우와 파기를 통해 필요한 파츠를 가능한 빨리 찾으려고 합니다.
특히 이 덱은 주요 파츠를 보지 못하면 정말로 쉽게 무너질 수 있는 덱 중 하나입니다.
- BT9-006 퍼그몬 *1
다섯 번째 에그는 퍼그몬입니다; 자주 등장하진 않지만, 때때로 디지타마를 빨리 소모할 때를 대비한 다섯 번째 디지타마입니다.
[성장기]
BT10-072 / LV.3 / 사운드버드몬 / DP 1000
성장기 / 바이러스종 / 새형
등장 코스트 3 / 진화 코스트 자색 LV.2에서 0
【어택시】 자신의 패에서 자색의 디지몬 카드 1장을 자신의 테이머 아래에 두는 것으로 【1 드로】(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1장 뽑는다).
【소멸시】【세이브】 (이 카드를 자신의 테이머의 아래에 둔다)
진화원 효과 :【상대의 턴】 이 카드가 효과로 진화원에서 파기되었을 때, 메모리 +1.
-BT10-072 사운드버드몬 *4
이 덱의 핵심이자 주인공은 바로 사운드버드몬 4장입니다.
공격 시, 퍼플 디지몬을 테이머 아래에 놓으면서 1장을 드로우할 수 있으며, 이는 보통 메모리를 얻기 위한 장치로도 사용됩니다.
또한 세이브 효과가 있어, 죽은 후에 테이머 아래에 이 디지몬을 놓을 수 있습니다.
푸치메라몬 효과는 먼저 발동되어야 하므로, 처리 순서를 정확하게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첫번째 턴, 노유빈과 함께 이 카드를 가지고 시작하면 거의 게임을 장악할 수 있습니다.
-BT11-077 치쿠리몬 *2
그다음으로, 치쿠리몬 2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4장을 사용하지만, 저는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2장만 사용합니다.
결국, 이 카드는 스스로 삭제되기 때문에 필드 영향력이 약합니다.
하지만 블루 플레어 같은 매치업에서는 꽤 유용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카드가 스스로 필드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상대가 스턴을 걸거나 다른 블루 플레어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BT10-073 츄츄몬 *4
그래서 저는 좀 더 츄츄몬 4장을 대신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 카드는 4 메모리로 약간 비싸지만 바그라 군단 카드와 노유빈까지 2장의 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노유빈를 찾고 있다면, 이 카드는 꽤 전략적 일관성을 줄 수 있습니다.
상대가 메모리 테이머를 가지고 있지 않을 때, 보통 이 카드를 사용해 턴을 넘깁니다.
때때로 첫 턴에 이 카드를 내놓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어쩔 수 없이 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렇게 성장기 카드로는 10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성숙기]
- BT11-082 츠와몬 *3
성숙기는 츠와몬 3장을 사용합니다.
이 카드는 다메몬 위에 1 메모리로 진화할 수 있으며, 블랙워그레이몬 매치업에서 노유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테이머 삭제 효과로 인해 테이머가 소멸하지 않으며, 바그라 군단 디지몬에게 디코이 효과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노유빈을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바그라몬 같은 디지몬을 필드에 배치하는 경우 삭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BT10-075 다메몬 *3
다메몬은 츠와몬의 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서 3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BT10-076 트루프몬 *3
다음 성숙기 카드는 트루프몬 3장입니다.
이 카드는 블룸로드 매치업과 하이브리드 덱에 대항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이 카드는 상대가 그들의 테이머를 등장시키는 것에 대해 제약을 줍니다.
현 메타에서 플레이어들은 테이머를 쉽게 내놓으려 할 것이며, 그럴 때 필드에 등장하는 테이머에 대해 메모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상대의 메모리를 강제로 소모하게 만드는 것은 상당히 유용하며, 특히 상대가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이 효과는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BT10-077 매드레오몬 *2
이와 더불어, 우리는 매드레오몬 2장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BT10 버전의 매드레오몬은 상대가 파츠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거나 원하는 것을 제대로 찾지 못할 때 상대의 손 패를 작게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상대가 효과로 인해 손에 카드를 추가할 때마다, 그들이 추가한 만큼의 카드를 트래쉬하게 만듭니다.
심지어 그들이 그 효과로 손 패를 트래쉬를 하더라도 말이죠.
예를 들어, 아이즈몬 스캐터 모드처럼 카드를 3장 드로우하고 2장을 트래쉬할 때도, 추가로 3장을 더 트래쉬하게 만들어 상대의 손 패에 제약을 걸 수 있습니다
또한, 매드레오몬은 디지크로스를 사용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카드 중 하나입니다.
주의할 점은 사운드버드몬은 바그라 군단 태그가 없어서 디지크로스에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노유빈 아래에서 꺼내지 않는 한 디지크로스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BT11-081 / LV.4 / 매드레오몬:암드모드 / DP 5000
성숙기 / 바이러스종 / 언데드형/바그라군
등장 코스트 6 / 진화 코스트 자색 LV.3에서 2
【상대의 턴】【턴 1회】 효과로 상대의 패가 늘었을 때, 이 디지몬의 진화원을 1장 선택해 파기하는 것으로 【2 드로】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2장 뽑는다)
【소멸시】【세이브】 (이 카드를 자신의 테이머의 아래에 둔다)
【디지크로스 - 2】 「매드레오몬」 x 특성에 「바그라군」을 가진 디지몬 카드 1장
등장할 때, 패/배틀 에리어에서 이 카드의 아래에 둔다. 1장당 등장 코스트를 마이너스 한다.
진화원 효과 : 【상대의 턴】 이 카드가 효과로 진화원에서 파기되었을 때, 메모리 +1.
- BT11-087 매드레오몬 암드 모드 *4
우리는 실제로 매드레오몬 암드 모드를 4장 채용한 풀 플레이셋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때는 3-3으로 나눠서 사용했지만, 상대의 손 패를 적게 유지하는 것도 좋지만, 이 덱은 특히 초반에 필요한 파츠를 꼭 봐야 하므로 4장을 사용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만약 핸드가 정말 이상적이지 않다면, 매드레오몬과 암드 모드, 그리고 다른 바그라 군단 디지크로스를 조합해 턴 초반에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상대가 메모리 부스트 같은 효과로 손 패에 카드를 추가할 경우, 우리도 추가로 카드를 손 패로 가져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필요한 파츠를 더 자주 찾을 수 있습니다.
손 패를 많이 유지하는 것이 매우 유용하며, 필요한 파츠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결국, 상대를 확실히 괴롭힐 수 있는 것보다 파츠를 확실히 찾을 수 있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숙기 카드를 꽤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성장기 카드가 부족한 것을 보완하기 위해서입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경우, 손 패에서 또는 테이머 아래에서 디지크로스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성숙기 카드는 총 15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완전체]
BT11-071 무소나이트몬 *4
그러면 이제 완전체로 넘어가겠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완전체를 사용하지 않지만, 저는 네 장의 무소나이트몬을 선택했습니다.
이 카드는 츠와몬 및 다크나이트몬으로 취급되며, 무소나이트몬에서 다시 무소나이트로 자체 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드레오몬 암드 모드가 트래쉬에 없을 때도 효과를 발휘하여 트래쉬에서 츠와몬으로 취급하여 자신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매우 유용합니다. 퇴화를 상대의 디지몬 3체에 적용하는 효과도 매우 유용합니다.
이를 통해 트래쉬에서 사운드버드몬이나 다른 카드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자신을 회수하는데, 트래쉬에서 다른 무소나이트몬을 가져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완전체에서 멈추고 싶지는 않겠지만, 무언가를 해야 한다면, 이 카드를 사용해 보세요.
특히 상대의 손 패를 적게 유지하고, 상대를 궁지로 몰아넣고 있다면, 상대가 레벨 4에서 레벨 5로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순간에 바로 다시 레벨 4로 내려갈 수 있도록 퇴화를 시켜보세요.
정말로 상대를 짜증 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저는 이 카드를 디지크로스로 사용하기를 선호합니다. 레벨 4에서 레벨 5로의 진화 비용이 꽤 비싸기 때문입니다.
자기 자신으로 2 코스트의 비용으로 진화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카드는 블랙 레벨 5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자원 순환에 유용할 때도 있고, 진화를 통해 상대를 괴롭힐 때도 있지만, 자주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궁극체]
- BT11-087 리리스몬 *2
우리는 리리스몬 2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트루프몬이 있던 자리였지만, 리리스몬을 선택한 이유는 게임 플랜을 상당히 더 빠르게 진행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등장 시 덱 위에서 4장 파기하는 것으로 바그라군 속성을 가진 카드 2장을 (테이머를 포함해) 트래쉬에서 손 패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효과로 인해 초기에 밀린 노유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2장을 테이머 아래에 놓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테이머가 이미 활성화되어 있고, 리리스몬의 효과를 사용했다면, 그 진화원들을 새로운 테이머 아래에 놓고 메모리를 되돌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얼티밋 컵에서 제 상대는 육성에어리어에서 디지몬을 세팅하는 중이었고, 제 리리스몬은 상대 육성디지몬이 올라오기 전 필드에 있었습니다.
그 결과 상대는 메모리 두 개로 줄어들었고, 상대가 잘못된 판단으로 한 번 공격하자 그들은 어택시 메모리 -3 효과가 발동하여 턴을 잃었으며, 저는 다음 턴에 상대를 치명타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리리스몬을 매우 좋아합니다.
가끔은 트루프몬이 그립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제 레벨 4가 필드에 널리 퍼져 있어 상대가 녹색으로 레스트시키거나, 청색으로 바운스거나, 적색으로 소멸시키는 답변을 내놓습니다.
대개 상대는 대처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6레벨 디지몬을 제거하는 데에는 더 많은 자원이 필요합니다.
- BT10-070 블래스트몬 *1
게임을 마무리 짓기 위해 블래스트몬 한 장을 넣었습니다.
이 덱에는 하이브리드 카드를 넣을 자리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블래스트몬은 그냥 트래쉬로 보내면 됩니다.
무소나이트몬이나 리리스몬 등을 통해 다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블래스트 몬은 한 장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BT11-088 / LV.6 / 바그라몬 / DP 13000
궁극체 / 바이러스종 / 마왕형/바그라군
등장 코스트 14 / 진화 코스트 자색 LV.5에서 5 또는 흑색 LV.5에서 5
【등장시】【진화시】 상대의 디지몬이 1체이하일 때, 상대의 패 전부를 확인하고 그 중에서 1장을 파기한다.
상대의 디지몬이 2체이상일 때, 상대의 디지몬 1체를 다른 상대의 디지몬 1체의 진화원의 아래에 둔다.
【서로의 턴】【턴 1회】 상대의 디지몬이 진화했을 때나 효과로 상대의 디지몬의 진화원이 늘어났을 때,
이 디지몬의 진화원을 선택하여 1장 파기하는 것으로 상대의 시큐리티를 위에서 1장 파기한다.
- BT11-088 바그라몬 *3
그리고 물론, 이 덱의 중심에는 바그라몬이 있으며, 이 카드를 세 장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카드는 게임을 완전히 난장판으로 만들어 놓습니다!
진화 자체를 막는다는 사실이 정말 대단하죠.
특히 지역 대회에서 많은 경기에 승리하게 도와준 이유 중 하나는 상대가 너무 많은 유닛을 필드에 두지 않으려 하고, 한두 개만 배치했을 때 제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한 번은 듀크몬덱을 상대로 경기했는데, 상대방이 초반에 레드 메모리 부스트를 사용하면서 듀크몬 두 장이 덱의 바닥으로 가는 것을 봤습니다.
그 후 바그라몬을 플레이하고 상대방의 손 패를 확인했는데, 듀크몬 크림슨 모드 한 장밖에 없었고, 듀크몬 두 장이 이미 덱의 바닥으로 간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듀크몬을 가져갔고, 그들은 게임 내내 진화를 못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 이후로 경기에서 쉽게 이겼습니다.
상대가 필드를 넓게 펼치거나, 표준적인 플레이를 할 때 제압할 수 있으며, 그들의 손에 무엇이 있는지 파악하여 어떻게 플레이해야 할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정보 제공 측면에서 매우 유용하기도 합니다. 때로는 여섯 코스트로 바그라몬을 소환하는데, 두 장의 카드만으로도 그들의 손에 대해 초반 정보를 얻기 위해 단일 스택으로 소환하기도 합니다.
그러고 나서 그 정보에 따라 테이머를 내놓을지 판단하며, 제 4레벨 선택 카드로 트루프몬을 꺼낼지, 아니면 매드레오몬이나 암드 모드를 사용할지 결정합니다.
그래서 바그라몬은 세 장을 사용하고 있으며, 두 장으로 줄일 수도 있지만, 이 카드는 정말 대단합니다.
드디어 이 카드를 실제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이것으로 레벨 6 카드는 모두 설명했습니다.
[초궁극체]
레벨 7이나 그 이상의 카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바그라몬이 이 덱의 최종 카드이며, 가능한 한 오래 유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옵션 카드]
BT10-107 / 붕붕 주먹 / 사용 코스트 2
【메인】 자신의 덱 위에서 3장 오픈한다.
그 중의 특성에 「바그라군」을 가진 카드 1장을 패에 추가한다. 남은 카드는 파기한다.
그 후, 자신의 트래쉬에서 특성에 「바그라군」을 가진 디지몬 카드 1장을 자신의 테이머의 아래에 둔다.
시큐리티 : 【시큐리티】 이 카드의 【메인】 효과를 발휘한다
자신의 패나 트래쉬에서 「노유빈」1장을 코스트를 지불하지 않고 등장시킬 수 있다. 그 후, 이 카드를 패에 추가한다.
- BT10-107 붕붕 주먹 *2
옵션 카드로는 붕붕 주먹 두 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더 많은 매수를 선호하지만, 제 경기 방식에서는 두 장으로 충분하다고 느낍니다.
이 카드는 당신의 노유빈이 부족할 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만약 이미 노유빈을 이미 가지고 있다면, 트래시에서 조각을 찾아 노유빈 아래에 놓을 수 있습니다.
자, 이제 가끔 붕붕 주먹이 보이지 않거나, 최소한 덱에 둘 다 있는지 확인하지 못한 경우에는 손에 한 장을 보관하기도 합니다.
붕붕 주먹은 한 장만 있어도 좋습니다.
- BT7-107 어둠으로부터 부르는 소리 *1
만약 당신의 성장기가 어떤 이유로 유사 재밍으로 시큐리티 체크 후에 죽지 않는다면, 이 카드로 처치하고 모든 것을 다시 잘 돌아가게 할 수 있습니다.
세이브 덕분에 비용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필드를 모두 비우고 난 후에 아무 희생 없이 필요한 것들을 다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카드는 바그라몬을 찾는 데 도움을 줍니다.
보통은 사운드버드몬을 다시 가져오는데, 이 카드들은 바그라군 속성이 없어 다시 회수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 BT4-111 잭 레이드 *1
최근에 잭 레이드를 추가했습니다.
긴 게임에서 트래시에 카드가 많이 쌓일 때, 리리스몬을 꺼낼 경우 잭 레이드가 정말 유용합니다.
잭 레이드는 게임을 뺏어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시큐리티에서 잭 레이드를 히트시키면 상대의 표정이 변합니다.
시큐리티 체크를 방해하고, 아주 좋은 종료 카드입니다.
실제로, 블랙워그레이몬과의 경기에서는 트래시에 30장 있는 상태에서 메모리 3을 얻은 적도 있습니다.
-BT8-108 미스트 메모리 부스트*1
미스트 메모리 부스트를 하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메모리 부스트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때때로 손 패를 보충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쓰레기통에서 필요한 카드를 뽑는 데 도움을 줍니다.
궁극적으로, 퍼플 메모리 부스트로 대체할 수도 있지만, 미스트 메모리 부스트가 잭 레이드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현재는 이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BT11-109 / 아스트랄 스내쳐 / 사용 코스트 7
【메인】 자신의 트래쉬에서 특성에 「바그라군」을 가진 디지몬 카드 3장까지를
자신의 디지몬 1체의 진화원의 아래나 자신의 테이머 1체의 아래에 둔다.
그 후, 특성에 「바그라군」을 가진 자신의 디지몬이나 테이머가 있을 때,
상대의 디지몬 1체를 다른 상대의 디지몬 1체의 진화원의 아래에 둔다.
시큐리티 : 【시큐리티】 이 카드의 【메인】 효과를 발휘한다.
- BT11-109 아스트랄 스내쳐 *3
그리고 사람들에게 게임을 뺏기는 느낌을 주는 카드
이 덱에서 가장 좋아하는 카드, 아스트랄 스내쳐가 있습니다.
이 카드는 세 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래 두 장을 사용했지만, 시큐리티에서 자주 게임이 뒤집히는 것을 보고, 더 많은 카드를 시큐리티에 넣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스트랄 스내쳐는 트래시에서 바그라몬 속성의 디지몬을 세 장을 선택해 디지몬 또는 테이머 아래에 놓을 수 있습니다.
만약 바그라몬의 자원이 부족하다면, 이 카드로 바그라몬의 진화원을 채우면 다시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고, 상대의 시큐리티를 트래시로 보내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는 노유빈의 진화원으로 넣어 메모리를 훔칠 수도 있습니다.
게임에서 상대방의 메모리가 0이 된 상태에서 아스트랄 스내쳐를 히트시킨 적도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아스트랄 스내쳐는 정말 훌륭하며, 시큐리티에서 보게 되는 것이 너무 재미있습니다.
한 번만 히트시키면 상대에게 어마어마한 공포를 느끼게 만듭니다.
이 덱의 혼란스러움과 위대함을 보여주는 카드입니다.
자리가 난다면, 더 많은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테이머]
- ST6-14 매튜 *1
테이머로는 ST6 매튜를 하나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세이브를 위한 디지몬으로 공격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꺼내면서 메모리를 돌려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 테이머는 디지몬을 세이브할 수 있는 테이머입니다.
필드에 나온 후, 두 턴 안에 스스로 비용을 돌려받을 것입니다.
- BT2-090 매튜 *2
우리는 BT 2 매튜를 두 장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카드는 아스트랄 스내쳐나 성장기 카드가 필요한 경우, 또는 바그라몬을 되살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밀려나 버린 카드들을 다시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은하준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게 느껴지지만, 마탄배에서는 모든 카드가 보라색이어야 하기 때문에 매튜를 사용했습니다.
BT10-093 / 노유빈 / 등장 코스트 3 / 제네럴/바그라군
【서로의 턴】【턴 1회】 이 테이머의 아래에 자색의 카드가 놓여졌을 때, 【1 드로】(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1장 뽑는다) 하고, 메모리 + 1.
【자신의 턴】【턴 1회】 특성에 「바그라군」을 가진 LV.4 이상의 자신의 디지몬 카드 1장을 등장시킬 때,
자신의 테이머 아래의 자색의 디지몬 카드 3장까지를 그 디지몬 카드의 진화원에 두는 것으로 놓여진 카드 1장당 지불하는 등장 코스트 - 2.
시큐리티 : 【시큐리티】 이 카드의 코스트를 지불하지 않고 등장시킨다.
- BT10-093 노유빈 *4
그리고 이 덱에 4장 모두 넣는 주인공, 바로 노유빈입니다.
이 덱은 이 테이머 없이 작동하지 않으며, 가끔은 노유빈 없이 더 나은 플레이를 해도 그냥 질 때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노유빈을 선택하는 것은 이 덱을 플레이할 때 감수해야 할 위험입니다.
만약 이 테이머가 사라지면, 게임 플랜도 함께 사라지게 됩니다
[마치며]
BT 12에서는 새로운 노유빈이 추가되어 덱의 유지력과 일관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이상으로 바그라몬 덱 리스트였습니다.
저는 이 덱을 플레이하는 것이 정말 즐거웠으며, 결과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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