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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매 전 카드 살펴보기

[RB1] 앙고라몬 아키타입 살펴보기

by 디지몬 연구소장 2024. 1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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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마몬, 젤리몬에 이어 고스트게임의 마지막 메인 디지몬 앙고라몬을 살펴보자

앙고라몬은 젤리몬과 마찬가지로 6장이라는 적은 수의 디지몬을 지원 받게되었다.


 

 

 

 

- RB1-003 보사몬

앙고라몬 라인의 디지타마 보사몬은 액티브 상태인 상대 디지몬이 없는 동안 DP를 1000 올려준다.

결국 내 턴에 상대 디지몬이 전부 누워있거나, 상대 디지몬을 눕혀야 한다는 것인데, 그렇다면 상대 디지몬이 효과로 레스트 했을 때 DP를 1000 올려주는 BT10 보사몬이 나은 것 같다


- RB1-020 앙고라몬

이번 고스트게임 라인의 성장기 디지몬의 역할은 모두 동일하다.

3장을 오픈하고 같은 이름이 기술되어있는 카드 1장과 파트너 테이머를 서치해온다.

 

진화원 효과로도 주로 메인 기믹을 바탕으로 이점을 취하는 효과를 갖게되는데, 앙고라몬 라인은 상대 디지몬이 모두 레스트 되어 있을 때 DP를 올려주는 효과를 반복해서 가지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보사몬은 자신의 턴이었지만, 앙고라몬의 진화원 효과는 서로의 턴이기 때문에 상대 디지몬이 어택을 하기 위해 레스트되었을 때에도 효과 발동이 된다는 점이 주목할만하다.


- RB1-022 진바앙고라몬

다른 디지몬 라인과 마찬가지로 진바앙고라몬 역시 문유리가 없다면 패에서 문유리를 등장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초반 세팅이 어려웠을 고스트게임 테이머들에게는 세팅을 가속화해주는 좋은 카드가 될 것이다.

진화원 효과 역시 앙고라몬과 동일하다.

 

개인적으로는 테이머를 세팅할 수 있는 RB1 진바앙고라몬과 재밍을 가지고 공격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BT13 진바앙고라몬을 많이 사용할 것 같다.


 

LV.5 / 라모르몬 / DP 9000
완전체 / 백신종 / 짐승형
등장 코스트 8 / 진화 코스트 녹색 LV.4에서 3

【진화 시】 이 턴 동안 이 디지몬은 【관통】 을 얻는다. 그 후, 이 디지몬의 진화원에 명칭에 「앙고라몬」을 포함하는 카드가 있다면, 상대의 디지몬 1체를 레스트시킨다.

진화원 효과 : 【자신의 턴】【턴 1회】 이 디지몬이 배틀로 상대의 디지몬을 소멸시켰을 때, 이 디지몬을 액티브한다.


라모르몬은 진화와 함께 관통을 얻는다.

따라서 이를 잘 활용하려면 라모르몬으로 진화하고난 후, 또는 궁극체로 진화까지 연계하여 한 턴 내에 사용할 것이다.

그러나 완전체의 낮은 DP로 안정적으로 상대 디지몬을 잡기는 어려워 보이며, 이를 위해 기존 라인들의 진화원 효과에 DP 증가 효과가 달려있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워프진화가 가능한 BT13 라모르몬과 상대의 테이머까지 견제가 가능한 LM 라모르몬이 더욱 선호될 것으로 보인다

 

진화원 효과로는 디지몬을 제거했을 때 1회 다시 액티브가 가능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이 역시 BT13 라모르몬과 LM 라모르몬이 같은 상황에서 상대의 시큐리티를 파기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기 때문에 우선순위에서 밀릴 것으로 예상된다


- RB1-025 딜비트몬

블로커를 가지고 있으며, 진화 또는 어택 시 상대 디지몬을 레스트 시키고 액티브 상태인 상대 디지몬이 없다면 메모리를 +1 받을 수 있다.

진화 시 뿐만 아니라 어택시 효과도 포함되어 있는 점이 흥미로우며, 턴에 1회 제약이 없기 때문에 RB1 라모르몬을 진화원으로 가지고 있다면 추가 메모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액티브 상태인 상대의 디지몬이 없다면 이라는 조건이기 때문에 레스트 상태인 디지몬이 있을 때 뿐만 아니라, 모든 디지몬을 제거한 이후에도 메모리를 추가받을 수 있을 것이다.

어택 시 효과를 사용할 때, 어택 시 효과로 레스트한 디지몬은 대상으로 삼을 수 없다는 점은 유의하자.

 

턴 종료 시 효과로 앙고라몬이 기술되어 있는 디지몬으로 상대 디지몬에게 어택할 수 있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는 유사 블리츠, 또는 아레스타드라몬 슈페리올 모드의 그것과 유사하지만, 공격 대상이 상대 디지몬인 점, 그리고 레스트 상태라면 공격할 수 없다는 점이 다르겠다.

 

마지막으로 블로커를 가지고 있는데, RB1 라모르몬의 효과로 다시 액티브하여 블로커로 활용하라는 것처럼 보인다.

일반적으로 액티브 상태인 궁극체 디지몬이 있다면 공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당연히 더 많을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블로커 효과는 조금 아쉽다

 

자체적으로는 유연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좋아보이지만, 그 잠재력은 감마몬, 젤리몬 라인과 비교했을 때 조금은 약해보인다


- RB1-034 문유리

마지막 카드로 테이머 문유리를 살펴보자

상대적으로 무거웠던 딜비트몬의 진화 코스트를 감소시킬 수 있는 카드이며, 테이머 수가 늘어난다면 그 효과는 더더욱 좋을 것이다.

턴 종료시 효과로 앙고라몬이 기술되어 있는 디지몬 1마리를 액티브할 수 있는데, 앞서 살펴봤던 딜비트몬과 연계를 통해 턴 종료 시 어택과 메모리 +1, 문유리의 효과로 다시 액티브하여, 1 코스트 컨트롤을 통한 연타, 또는 그 이상의 메모리를 상대에게 넘겨줘버린다면 블로커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문유리의 경우는 이청솔에 비해 깔끔한 덱 구성이 될 것 같은데, 메모리 보정과 상대 디지몬을 레스트 시킬 수 있는 BT10 문유리, 그리고 진화 코스트 감소와 다시 액티브하여 상대의 공격을 피해갈 수 있는 RB1 문유리가 주축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프로모 문유리의 경우는 단순히 DP를 올려주기 때문에, 그 선호도가 낮을 것이며, 사용하더라도 매수가 적을 것이다.

또한 녹색에는 BT1 이미나와 BT11 타이가 등 좋은 테이머도 많기 때문에 이후 덱 구성을 살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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